2018 S/S Reebok Classic x Critic Collaboration


REEBOK x CRITIC collaboration


리복과 크리틱의 컬래버레이션 라인은 두 가지 관점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하나는 리복의 90년대 스포츠 웨어로부터 출발하였고, 다른 하나는 크리틱의 한글 타이포그래피와 그래픽 디자인에서 출발하였습니다.
90년대 리복의 트레이닝 웨어는 과감한 절개와 컬러 블록, '벡터 로고' 의 다양한 활용으로 그 당시 스포츠 웨어들 과는 확실히 차별되는 리복 만의 독특한 아우라가 존재했습니다.


크리틱은 이러한 과거 리복의 과감한 실루엣과 디테일들을 충실히 복각하는 관점으로 디자인 제안을 하였습니다.
또한 한글과 한자를 조합한 '리복兄弟'라는 단어를 그래픽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여 크리틱이 그동안 추구해 왔던 독특한 레트로 취향을 고스란히 반영하였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관점에서 출발한 아이디어는 리복과 크리틱 각자의 DNA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결과물로 탄생하였습니다.


Reebok Vintage Archive - Inspiration from 'Reebok Vector Logo'

리복과 크리틱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에서 단연 눈을 사로잡는 것은 'Reebok Vector Logo'입니다.
90년대 리복의 상징이자 역동적인 스포츠의 상징과 같았던 벡터 로고는 당시 수도 없이 다양한 방식으로 많은 제품에 적용되었습니다.
90년대 리복의 벡터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은 시간이 지난 지금도 그 당시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리복 빈티지 아카이브들은 리복과 크리틱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데 있어 실제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